LG 에어컨 CH35 에러, 간단하게 확인하고 대처하는 방법
목차
- CH35 에러란?
- CH35 에러 발생 시 간단 확인 사항
- CH35 에러 자가 조치 방법
- 해결되지 않을 경우 대처 방법
본문
1. CH35 에러란?
LG 에어컨에서 CH35 에러는 저압 하강으로 인해 압축기가 10회 이상 정지했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쉽게 말해 냉매 부족 또는 누설, 냉매 순환 불량 등으로 인해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 에러가 발생하면 에어컨 냉방 능력이 저하되거나 아예 찬바람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CH35 에러 발생 시 간단 확인 사항
CH35 에러가 발생했을 때,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기 전에 몇 가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사항이 있습니다.
- 실외기 주변 확인: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통풍이 원활하지 않으면 냉매 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필터 확인: 에어컨 필터가 먼지로 막혀 있는지 확인하고, 막혀 있다면 청소해 줍니다. 필터 막힘 또한 냉매 순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전원 확인: 에어컨 전원 플러그가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간혹 전원 문제로 인해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3. CH35 에러 자가 조치 방법
위의 확인 사항들을 점검했음에도 불구하고 CH35 에러가 계속 발생한다면, 다음과 같은 자가 조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에어컨 전원 껐다 켜기: 에어컨 전원 플러그를 뽑았다가 약 5분 후에 다시 꽂아 봅니다. 이는 일시적인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CH35 에러는 대부분 냉매와 관련된 문제이기 때문에, 자가 조치로 완전히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4. 해결되지 않을 경우 대처 방법
위의 방법들을 모두 시도했음에도 CH35 에러가 지속된다면, LG전자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냉매 문제는 전문가의 점검과 수리가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임의로 조치하려다 더 큰 고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센터에 문의할 때는 에러 코드(CH35)와 에어컨 모델명을 함께 알려주면 더욱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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